‘2026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지원사업’ 모집 공고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지원사업 | 충남 생산자단체·식품기업 최대 4000만원 지원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경센터)는 ‘2026년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지원사업’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산자단체와 식품·외식기업 간 계약재배를 기반으로 가공용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기업의 원료 활용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 구조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생산자단체(5개 농가 이상)의 경우 교육·컨설팅, 품질관리, 영농환경 개선, 장비·시설 임차 등 계약재배 이행과 생산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비를 지원하고, 중소 식품·외식기업에는 판촉·홍보, 신제품 개발, 농산물 운송·저장 등 사업화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0일(금) 17시까지며, 신청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경센터 및 충남도청 공식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설립 이후 충남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예비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양질의 창업 교육 체계를 구축해 육성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판로 개척, 투자까지 연계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양질의 창업·보육 기능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