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첫 번째 스타트업 상생 프로젝트 ‘레드캡 영상 챌린지’ 개최

영상물 제작 스타트업 대상 사람·자동차·여행 소재의 홍보영상 공모전 실시
선정된 스타트업을 파트너사로 등록해 다양한 영상물 함께 제작할 예정
영상 챌린지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상생 프로젝트 다양화할 계획

2021-04-13 09:10 출처: 레드캡투어 (코스닥 038390)

레드캡 영상 챌린지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3일 -- 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도약을 돕기 위해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람·자동차·여행을 소재로 레드캡투어의 기업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자유 형식의 1분 이내 홍보 동영상 공모전이다.

선정된 영상물은 레드캡투어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상영되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 기회를 열어가겠다는 취지이다.

또한 선정된 스타트업은 소정의 상금을 지급받고 레드캡투어의 영상제작 파트너사로 등록돼 레드캡투어와 레드캡렌터카의 공식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영상 스타트업과 레드캡투어는 함께 각종 영상물을 제작하고 홍보하면서 상생협력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예비 창업자나 사업등록증 기준 창업 3년 이내 영상 제작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레드캡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캡투어는 2월 인기 유튜버와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을 출범했으며 사람·자동차·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해 오고 있다.

현재 레드캡투어의 유튜브와 SNS 채널에는 렌터카를 이용한 차박 여행, GV70 언박싱/시승기 등의 영상과 2021년 달라진 도로교통법 소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첫차 추천 등의 특화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방문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이번 ‘레드캡 영상 챌린지’를 시작으로 스타트업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렌터카사업, 여행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각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이 제작한 창의적인 상품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과 상생의 기회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사장은 “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스타트업에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준비한 상생 프로젝트”라며 “제작된 영상은 레드캡투어를 대표하는 홍보 영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업실적과 레퍼런스가 필요한 신규 스타트업에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레드캡투어는 스타트업과 상생하는 컬래버 프로젝트를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레드캡투어 개요

레드캡투어는 1977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로 렌터카사업과 여행사업을 영위한다. 렌터카사업은 전업 렌터카 3위 규모이며, B2B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B2C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2만여대 렌터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단기 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행사업은 기업체, 공공기관 대상으로 항공/호텔/비자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MICE / M&E 행사에도 특화돼 있다. B2B 출장서비스 국내 1위로, Global No.1 출장여행사 AMERICAN EXPRESS의 국내 파트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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