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따뜻한동행, 베트남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활동

11년간 국내 및 베트남, 에티오피아 등 400여 가구 주거환경 개선

2021-04-13 09:18 출처: 한미글로벌 (코스피 053690)

2020 베트남 공간복지 지원사업 완공식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3일 -- 글로벌 건설사업관리(PM) 기업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과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12일 베트남 하이증성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하는 ‘2020년 베트남 공간복지 지원사업’을 완료했다.

‘베트남 공간복지 지원사업’은 한미글로벌이 따뜻한동행과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 해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 장애인 다섯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착수한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지연되는 등 어려움을 겪었지만 현지 상황이 호전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12일 하이증성 흥롱면에서 진행된 완공식에는 사업 지원을 받은 장애인 가족을 비롯해 한미글로벌 베트남법인 심재극 상무, 흥롱면 인민위원회, 하이증성 여성연맹산하 March 8 여성·장애인센터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완공식에서 베트남 가족 대표 쩐닥탕(Tran Dac Thang)씨의 친형은 “안전하고 깨끗하게 바뀐 공간의 변화는 저희 가정에 말로 다 할 수 없는 큰 기쁨을 줬다”며 “동생은 들을 수도, 말을 할 수도 없는 장애를 가졌지만 저는 친형이기에 그의 기쁨을 느낄 수 있으며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공간복지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장애인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원 사업의 모든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미글로벌과 따뜻한동행은 2010년부터 국내 장애인시설 및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간을 개선하는 ‘공간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는 베트남 장애인 가정,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가정 등을 대상으로 해외에서도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