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경력개발지원팀, ‘2021년 ONE-DAY 취업캠프’ 개최

강점을 극대화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퍼스널컬러 진단 기회 제공

2021-06-22 18:25 출처: 장안대학교

2021년 ONE-DAY 취업캠프 특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화성--(뉴스와이어)--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대학일자리센터와 경력개발지원팀은 6월 10일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G125호에서 취업을 앞둔 재학생 27명을 대상으로 ‘2021년 ONE-DAY 취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재학생들의 취업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고 구직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행사장 사전 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오전 특강과 오후 실습으로 진행한 취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와 직무에 따라 자기소개서를 집중적으로 탐구하고, 요즘 채용 트렌드에 적합한 구직기술을 향상하기 위한 특강에 참여했다. 그리고 직무별 자기소개서 사례를 통해 개인 역량을 찾아보고 이를 활용해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취업 컨설팅을 받았다. 또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퍼스널 컬러 특강을 듣고 1대 1 퍼스널 컬러 진단으로 실제 면접에 대비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취업캠프에 참여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싶었다. 일반적인 강의가 아니라 자기소개서 작성과 같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시간으로 진행돼 더욱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학생지원처 김종국 처장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번 취업캠프가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대학일자리센터와 경력개발지원팀은 앞으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 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 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 교육의 산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