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파주 에디터스쿨 2학기 개최

편집자의 편집자에 의한 편집자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가이드

2021-09-15 10:00 출처: 출판도시문화재단

‘2021 파주 에디터스쿨’ 2학기 프로그램 포스터

파주--(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5일 -- 제7회 파주 에디터스쿨(출판도시문화재단 주최,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후원) 2학기 프로그램이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된다.

현장 강연과 함께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진행된다. ‘파주 에디터스쿨’은 국내외 전문가들의 강연과 워크숍을 통해 변화하는 출판 환경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하며, 독자에 대해 탐구하고 그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다.

2학기의 주제는 ‘에디터 플랫폼 가이드’다. 콘텐츠만큼이나 플랫폼이 중요한 지금, 출판산업 역시 물성적 책의 경계를 넘어 SNS, 유튜브, 메일링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독자들을 모으고 연결하고 있다. 또한 참여자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상생의 독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건강하고 재미있는 읽기 문화를 만들며 텍스트 콘텐츠를 확장해가는 모습을 살펴보고자 한다.

2학기 프로그램은 주제강연과 특별강연, 포럼으로 구성된다. 주제강연에서는 유튜브, 뉴스레터, 잡지, 북클럽 등이 플랫폼으로서 갖는 매체적 기능과 만남의 장으로써 독자와의 관계를 탐구한다. 이어지는 특별강연은 더 넓은 의미와 목적에서 바라보는 콘텐츠 플랫폼을 다룰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각자의 의미, 형태, 목적을 가지는 동시대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나누며, 나아가 입체화되는 쓰기와 읽기 문화를 살펴본다.

경계를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의미와 역할을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는 텍스트 콘텐츠의 모습을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 더 나아가 출판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상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사전 신청은 출판도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출판도시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은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약 600개의 출판사와 영화사, 영상 제작사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국민 독서 문화 예술 활동들을 육성 지원’해 나가기 위해 출연금을 마련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비영리 재단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