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설문조사, ‘대기업 CEO, 사람과 지구가 사업에서 더 중요해진다고 답해’

도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9일 -- 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가 세계적인 기술 및 사업 솔루션 제공업체 NTT를 대리해 국제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설문조사를 새로 시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사회적 목표에 기여하는 부분에서 기업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WSJ 인텔리전스는 사회에서 기업의 역할, 사회적 영향 전략, 관련된 이해당사자들, 코로나19 팬데믹이 이러한 전략에 미친 영향에 대한 CEO들의 관점을 이해하기 위해 세계 15개국에서 10개의 주요 산업을 대표하는 대기업 CEO 35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회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는 온전한 이익보다 사람들과 우리가 사는 지구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이 확인됐다. 이러한 경향은 2020년 3월 이전에도 분명했으나, 팬데믹으로 인해 전면에 등장하게 됐다.

최신 설문조사는 또한 회사가 직원들의 행복을 더 잘 지원하고 운영 방식을 바꾸는 방법도 검토했다. 설문조사는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분석하면서 동시에 사회적 목적 이행을 위해 가장 중요한 도구와 조언이 무엇인지 밝혔다.

주요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응답자의 94%가 “팬데믹으로 인해 대기업이 단순히 주주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당사자의 이익을 위해 움직여야 한다는 기대가 높아졌다”는 점에 동의했다.
· CEO의 79%가 2년 동안 직원 건강과 행복의 중요성이 높아졌음을 인정했다.
· 응답자의 77%가 좋은 성과를 끌어낼 때 수익성만큼 직원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 설문조사에 참여한 기업 리더의 64%가 공식적인 사명 선언에 제시한 확고한 목적이 있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61%가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수익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으로 사회적 목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54%가 재택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혼합한 업무 일정을 정립했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53%가 사이버안보가 사회적 목적 이행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술 도구라고 답했으며, 44%는 두 번째로 중요한 도구로 인공지능(AI)을 들었다.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는 조직의 규모와 상관없이 온전한 이익보다는 사람과 우리가 사는 지구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며, 디지털 기술들이 ‘새로운 표준’을 만드는 과정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CEO의 대다수는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 목적의 중요성이 커졌으며, 목적을 가지고 리드하는 이들에게도 중요성이 부여됐다고 답했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중요한 변화가 있는 이 같은 시기에 직원들에게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과,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조직들은 경쟁 우위를 잃을 위험 부담을 안게 된다는 점을 인정했다. 응답자 대부분은 재무적 및 비재무적 성과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음을 강조했다.

설문조사 개요

이번 설문조사는 2021년 6월~7월 세계 15개국의 CEO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CEO들은 회사가 직원의 행복을 더 지원하고 운영 방식을 변화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향상된 내·외부적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분석하는 동시에 사회적 목적 이행을 위해 가장 중요한 도구와 조언이 무엇인지를 보여줬다. 응답자들은 10개 주요 산업에 속한 기업들을 대표한다. 이러한 기업의 약 1/4은 100억달러 이상의 연매출을 기록했고, 약 1/3은 5억달러에서 10억달러 사이의 연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CEO들에게 사회에서 기업의 역할과 사회적 영향 전략, 관련된 이해당사자들, 이러한 전략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했다. 또한 2020년 ‘목적을 통한 재건(Building Back with Purpose)’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의 후속 조사이며, 최신 경향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이번 설문조사의 전문을 읽고 싶다면, 백서 다운로드. https://bit.ly/3aNuXCm

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 개요

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는 월스트리트 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의 광고 부서로, 월스트리트 저널 배런즈 그룹(Barron’s Group)의 브랜드와 고객 브랜드를 위해 맞춤형 2차 연구를 수행한다. WSJ 인텔리전스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관련성, 시의성, 신뢰성을 갖춘 통찰을 제공한다. 월스트리트 저널 뉴스 기관은 이 콘텐츠 제작에 관여하지 않았다.

NTT 개요

NTT는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 NTT는 사람과 고객, 커뮤니티가 자신감 있게 디지털 미래로 나아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도록 돕고 있다. NTT의 서비스에는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사이버보안 기술 및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워크플레이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네트워크가 포함된다. NTT는 세계 5대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30여만 명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팀이 세계 8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9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70050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