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WELCOME~우리 함께 가자!’ 진행

강동구청 열린뜰을 현장으로 해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

2021-10-20 11:20 출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제4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WELCOME~우리 함께 가자!’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강동구(구청장 이정훈)에서 주최하고 강동구 청소년의회(의장 신이안)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에서 주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후원한 제4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WELCOME~우리 함께 가자!’가 막을 내렸다.

아동의 4대 권리인 ‘발달권, 생존권, 참여권 보호권’ 총 4개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는 참여 활동,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댄스동아리인 ‘러블리’의 댄스 공연과 주제 마술 공연으로 막을 올렸고, 마술 공연과 파이어 아트 공연, 가수 이영지의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제5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임유빈 부의장이 준비한 청소년의회 성과 발표 ‘성과를 말해줘’를 통해 연간 청소년의회 활동의 성과들을 소개할 수 있었다. 자유발언인 ‘너의 목소리를 보여줘’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들의 발언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사전에 비대면으로 키트를 수령한 청소년들을 위해 포켓월렛만들기와 인권조명만들기를 진행했다.

특히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선거와 입후보자 1분 공약 발표 영상 상영이 진행돼 더욱 풍성한 민주주의 축제가 진행됐다.

제5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신이안 의장은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날, 그동안 우리가 준비해왔던 것들을 강동구 청소년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5대 활동을 마무리하며 동시에 6대 선거를 진행하는 뜻깊은 자리이기도 하니 선거도 꼭 잊지 말고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제5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는 차후년도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2021년 10월22일 18시까지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온라인 투표가 마감되면 당선인 공고 후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가 출범할 예정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