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미래의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독립형 애드테크 기업 퍼브매틱(PubMatic)이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로블록스의 비디오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구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약 7100만 명으로, 이중 절반 정도가 Z세대에 속한다. 이번 퍼브매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브랜드가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원활하게 접근 가능하며, 로블록스는 보다 확장된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 수요를 창출할 전망이다.
로블록스는 2006년부터 수백만 명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소셜 행사부터 게임, 콘서트, 스포츠, 패션쇼,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해왔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가상 경제 중 하나로, 광고 비즈니스를 확장함으로써 많은 브랜드가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쉽게 접근하고,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광고를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한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포함한 모든 광고는 로블록스 커뮤니티 표준과 광고 표준을 준수해야 하며, 이는 안전하고 투명하며 개인정보를 존중하는 원칙을 바탕으로 한다. 커뮤니티가 혁신하고 참여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광고는 투명하게 표시되고 13세 이상의 사용자에게만 노출된다.
로블록스의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스테파니 래섬(Stephanie Latham)은 “브랜드와 로블록스 사용자들의 관계를 보다 쉽게 구축하고 유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퍼브매틱과의 파트너십으로 광고주들에게 동영상과 같이 선호하는 콘텐츠 형식을 통해 로블록스 사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면서 그와 동시에 브랜드 적합성에 대한 제어를 제공한다.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노출되는 광고는 사용자들의 환경을 방해하지 않고, 사용자들이 광고에 쉽게 관심을 갖고 몰입할 수 있는 방식으로 디자인됐다”고 말했다.
퍼브매틱 북미 지역 CRO 카일 도즈먼(Kyle Dozeman)은 “로블록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익 창출은 물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늘날 광고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인터넷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로블록스가 이 같은 광고 생태계에서 광고주들이 원하는 대상 광고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블록스 몰입형 동영상 광고는 알파 테스트를 거쳐 올해 말부터 광고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동영상 광고 인벤토리는 프로그래매틱 보장, 비공개 마켓플레이스(PMP), 경매 패키지 거래 및 공개 거래소를 통해 퍼브매틱 구매자에게 제공되며,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탁월한 제어 및 브랜드 적합성을 보장한다. 이는 플랫폼이 퍼브매틱의 광범위한 수요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여기에는 광고 대행사와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공급 경로 최적화 거래를 포함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퍼브매틱은 커넥티드 TV, 온라인 동영상, 모바일 앱 및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소셜 및 네이티브 광고 세그먼트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