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와이어)--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의 ‘iM uniz (유니즈)’ 스마트 캠퍼스 앱이 ‘앱 어워드코리아 2024 올해의 앱’ 금융 분야에서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앱 어워드코리아 2024 올해의 앱’은 디지틀조선일보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창의성과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효율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iM uniz (아이엠 유니즈)’는 올해 3월 iM뱅크(아이엠뱅크)가 론칭한 앱으로 대구·경북 지역의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스마트 캠퍼스 라이프를 지원하고 있다.
영어 단어 UNIVERSITY 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이에 ‘YOU NEED’라는 문장과 발음이 유사한 것에서 착안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 고객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다.
대학은 ‘iM uniz (아이엠 유니즈)’를 통해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 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플랫폼의 유연성을 활용해 대학별 필요 서비스를 수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iM uniz (아이엠 유니즈)’를 대구가톨릭대학에 최초 론칭한 이후 대구한의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등 현재까지 8개 대학과 협약을 통해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화면 구성이 이용의 편리함과 직관성을 더해 대학생들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캠퍼스 디지털 환경을 경험하게 됐다는 평가다. 또한 대학은 자체 시스템 구축 및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한편 iM뱅크(아이엠뱅크)는 론칭 이후 성공적인 정착하는 ‘iM uniz (아이엠 유니즈)’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Web3 비즈니스를 접목한 업데이트를 계획 중에 있다.
대학생들의 의미 있는 대학 생활 경험과 기록을 블록체인에 저장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 서비스와 인증서를 제공하는 대학 특화 서비스로, ‘iM uniz (아이엠 유니즈)’ 이용 대학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 혜택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앱 어워드코리아 2024 올해의 앱에 iM uniz (아이엠 유니즈)가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며,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만큼 향후 전국 대학으로 서비스를 확산시켜 대학생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대학의 디지털 생태계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