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형공제급여 가입 우수기관 포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김용하)는 적립형공제급여 가입 우수기관 포상 접수를 10월 24일(금)부터 12월 1일(월)까지 진행한다. 접수는 공제회 홈페이지(www.kwcu.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번 포상은 적립형공제급여 신규가입 및 계약전환 실적이 우수한 사회복지기관을 선정해 공제회에 대한 기여를 인정하고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7월 1일 시행된 적립형공제급여에 새로 가입한 신규회원과 9월 1일부터 진행된 계약전환을 신청한 기존회원이 소속된 모든 사회복지기관이다.
총 1억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포상은 전체 근무자 중 적립형공제급여 신규가입·전환율이 50% 이상인 기관에 가입 인원수 당 2만원씩(최대 300만원) 포상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기관 정원이 100명이고 신규·전환 가입자가 50명인 경우, 가입 인원 1명당 2만원씩 총 10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포상금은 직원 복리후생비 용도로 지정돼 근무자 전체가 혜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우수기관 포상은 매년 상황에 따라 포상 대상과 조건이 달라져 이번에는 기존 수상기관도 재참여 및 포상금 수령이 가능하도록 확대됐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김용하 이사장은 “이번 우수기관 포상은 지난 7월 개시된 적립형공제급여의 취지에 공감하고 확산에 적극 동참한 복지 현장에 작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포상금이 직원 복리후생비로 쓰이는 만큼, 사회복지인 한 분 한 분에게 공제회의 결실이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소개
한국사회복지공제회(韓國社會福祉共濟會, Korea Social Welfare Credit Union)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 및 복지시설 안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