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UUU 유근피 비누
서울--(뉴스와이어)--VIP 회원에게 비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UUU몰’ 운영사 텐핑(Tenping)은 자체 개발(PB) 상품 ‘UUU 유근피 비누(유유유 비누)’가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입증됐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비누 및 천연비누 카테고리 1위를 비롯해 누적 판매량 18만 개 및 1만 개 이상의 구매 후기를 기록한 UUU 유근피 비누는 피부 질환을 다스리는 치료제로 알려진 한방 약초 유근피(느릅나무 뿌리껍질)를 벗긴 뒤 말려서 만든 천연 수제 비누다.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자연 유래 성분과 최고급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 후 오랜 시간 숙성해 만들었다. 여드름 원인균(아크네균), 모낭염, 지루성 피부염 원인균(말라세지아) 등 6가지 피부 유해균을 99.9% 번식을 억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차별화된 천연성분 및 빠른 피부 개선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텐핑의 UUU 유근피 비누는 세명대학교 화장품 임상연구지원센터가 시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와 ‘일차 자극 안전성 평가’를 통과하며 효능 및 안전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상시험을 통해 UUU 유근피 비누 사용 전후의 피부 상태를 비교한 결과, 제품 사용 2주 만에 12.6%의 피지가 감소하고 4주 뒤에는 16.6%의 피지가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 기호도 설문조사에서는 △거품 생성 정도 △세정력 △부드러움 △촉촉함 등 다양한 항목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특히 산뜻함과 피지 조절은 95%의 참가자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외에도 UUU 유근피 비누는 제품의 피부 자극 정도와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일차 자극 안전성 평가에서 무자극 제품군으로 판정받는 등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텐핑 고준성 대표는 “여드름에 효과적이고 피부에 자극 없는 성분을 사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온 결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UUU 유근피 비누의 효능이 증명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유근피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텐핑이 직접 운영 중인 UUU몰은 VIP 회원 서비스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온라인 판매로 복잡한 유통과정을 줄였다. 텐핑 퍼포먼스 마케터와 인플루언서들이 통합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대행하며, 연회비 1만원을 낸 VIP 회원에게 평생 ‘비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UUU몰 VIP 회원은 주변 쇼핑 친구에게 본인의 비밀 할인 혜택을 나눠줄 수 있으며, 쇼핑 친구가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캐시를 함께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