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폰트 플랫폼인 모노타입 폰츠(Monotype Fonts)와 MyFonts.com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폰트 및 서체 종합 솔루션 기업 모노타입(Monotype)이 전 세계 독립 폰트 제작사와 디자이너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확장하기 위한 ‘파운드리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전 등록에 수많은 폰트 제작사와 디자이너들이 몰려 무려 1000개 이상의 가입자 등록이 완료된 상태다.
모노타입이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출시한 파운드리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분석 도구 및 마케팅 기능을 제공해 더 많은 고객층에게 폰트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운드리 프로그램 가입은 무료며, 입점한 폰트 제작사와 디자이너들의 지적 재산 가치를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로열티 모델을 제공한다.
파운드리 프로그램 가입자들은 세계 최대 폰트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MyFonts.com 및 모노타입 폰츠(Monotype Fonts)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약 1억명 이상의 잠재적 고객에게 노출된다. 전용 브랜드 페이지, 분석 대시보드, 폰트를 쉽게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는 도구, 교육 자료 및 추가 마케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만화책 서체 전문 회사 코믹크래프트의 디자인 디렉터 존 로셀은 “자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모노타입 폰츠 서비스에 가장 먼저 등록된 폰트 제작사 중 하나로, 많은 고객이 자사의 폰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훌륭한 채널을 확보했다”며 “제공되는 분석 도구를 사용해 고객이 어떻게 폰트를 사용하는지 알고, 이를 통해 향후 카탈로그를 어떻게 확장하고 개선할지에 대한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노타입의 독립 폰트 제작사 및 디자이너와의 파트너십은 3년 동안 30% 이상 증가했다. 2022년 모노타입이 실시한 433개의 독립 폰트 제작사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은 모노타입으로부터 받은 로열티가 전체 수익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응답자의 24%는 전체 수익의 75%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나이난 차코 모노타입 CEO는 “모노타입은 전 세계 폰트의 가치를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폰트 제작사 및 디자이너들을 위한 향상된 툴, 기술, 분석자료 및 교육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파운드리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폰트를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모노타입은 4500명 이상의 독립 제작사 및 디자이너의 폰트들을 포함한 세계 최대 폰트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Helvetica, Arial, Times New Roman, Gotham, Avenir, Frutiger 등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폰트들을 대거 보유하고 있다.
모노타입의 고객 및 파트너 중에는 캔바(Canva), 쇼피파이(Shopify), 토요타(Toyota), 나이키(Nike), H&M, 삼성(Samsung),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디다스(Adidas), 포드(Ford), 텐센트(Tencent)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있다.
모노타입 소개
모노타입은 Helvetica, Times New Roman, Gotham, Arial, Avenir, Gilroy, Frutiger, FF DIN, Futura를 포함해 4만개가 넘는 서체를 보유한 세계 최대 폰트 파운드리다. 나이키, 루이비통, 넷플릭스, 애플, 구글, 코카콜라,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BMW 등 글로벌 기업들에 전용 서체를 제공해 브랜드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내는 타이포그래피 종합 솔루션 회사다.